한국의 맛을 잘 표현하고 있는 ’92 치킨'(92 Chicken)이 콜로라도 스프링스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혁신적인 소스와 특별한 요리법을 가진 이 치킨 전문점은 신들의 정원 근처에 위치한 스프링스점(4431 Centennial Blvd, Colorado Springs, CO 80907)에서 사랑받고 있다.
현재 스프링스에서 새로 오픈한 구이치킨의 구글 평점은 무려 4.8이다. 고객들은 이곳의 치킨을 맛본 후 엄지를 들어올린다. 한 손님인 리사 장씨는 “많은 한국 치킨 브랜드를 먹어봤는데 이 지역에서 가장 맛있는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은 92 치킨이다.”라며 칭찬했다. 그녀는 치킨이 기름지지 않게 튀겨져 바삭한것과 소스가 너무 짜거나 맵지 않은 것이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
92 치킨은 염지해서 파우더 코팅해 튀기는 것이 아니라, 구웠다가 다시 튀기기 때문에 기름기가 훨씬 덜하고 부드럽다고 소개한다. 이 덕분에 ‘치맥’, ‘소맥’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92 치킨은 현재 K-푸드의 확산에 힘입어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가맹점 100개까지 로열티를 면제해주는 등 소자본으로 창업하기 위한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
92 치킨은 프라이드치킨부터 다양한 소스로 풍미를 더한 치킨 메뉴를 갖추고 있다. 그 중에는 싱싱한 양파 슬라이스와 화이트소스를 뿌린 스위트 어니언 치킨, 얇게 채 썬 대파와 간장 양념으로 맛을 더한 그린 어니언 치킨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오징어튀김, 피쉬앤칩스, 팝콘 슈림프, 매콤한 닭똥집 등도 선보이고 있다.
92 치킨은 오로라 한인타운 H마트 근처에도 새로운 매장을 오픈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